집안에서 음식을 만드는 싱크대는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하는데요. 싱크대 청소를 한다고 하지만 대부분 주방세제로 보이는 얼룩만 제거하는 편인데요. 겉은 깨끗해 보이지만 사실 완전히 깨끗해 지지는 않습니다. 오래된 싱크대일 수록 점점 싱크대 상판도 색이 변색되며 광택도 사라지는데요. 우리집 싱크대 어떻게 청소해야 깨끗하게 오래 쓸 수 있을까요?

싱크대 청소 준비물 챙기기

싱크대 청소를 하기전에 청소를 위한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들로 주변 마트에서도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겉으로 번쩍번쩍 깨끗할 지라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생겨난 오염물을 손쉽게 제거하기에 좋은 것들입니다. 1. 스펀지나 수세미 1개. 2. 베이킹소다. 3.식초, 4. 레몬 또는 오렌지 껍질, 5, 올리브유와 키친타올 등입니다.

싱크대 스테인레스 설거지통 청소하기

싱크대는 음식을 만들기도 하지만 다 먹은 식기를 세척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항상 물을 쓰는 만큼 물때와 얼룩도 많아 깨끗하게 세척하기 어렵습니다. 우선 싱크대 설겆이통 전체를 찬물로 깨끗하게 헹궈냅니다. 배수구에는 남아있는 음식찌거기가 없도록 배수구 또한 깨끗하게 비워주는데요. 베이킹소다를 싱크대 전체에 골고루 뿌린다음 스펀지나 세척용 수세미로 원을 그리며 문질러 청소해줍니다. 전체를 골고루 문지러 준 뒤 그 다음이 중요한데요. 물이 아닌 식초를 전체에 부어줍니다. 식초를 무으면 베이킹소다가 식초와 반응하며 거품이 발생하는데요. 이 거품이 생기면서 물때와 얼룩을 제거하고 소독까지 해줍니다. 거품이 없어지면 다시 수세미로 전체를 닦아주는데요. 그 뒤 깨끗한 물로 전체를 헹구어 내고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이 있다면 껍질을 이용해 전체에 문질러 줍니다.

올리브 오일로 코팅하기

싱크대을 물로 세척하고 나면 물기를 제거해 주는데요. 그 뒤 키친 타올 또는 마른 수건에 올리브 오일을 묻혀줍니다. 올리브 오일을 묻힌 수건으로 싱크대 전체를 골고루 문질러주면 코팅이 되는데요. 이 작업을 한 번 하고 나면 몇 주 동안은 처음 시공했을 때와 같이 새것처럼 반짝이는 싱크대를 쓸 수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기

제일 하기 싫은 싱크대 청소중의 하나가 바로 배수구인데요. 각종음식물 찌꺼기가 닿는 부분이기도 하고 늘 물과 닿아있는 부분이어서 조금만 관리를 소홀이 해도 배수구에서 심한 냄새가 나고 물때가 끼기도 합니다. 싱크대 배수구에서 냄새가 안나게 하는 방법은 음식물쓰레기는 바로 버려 배수구를 청결히 하고 청소시 배수구 입구만 닦기보다는 안쪽까지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수구 트랩이 달려있거나 뚜껑이 있는 싱크대는 설거지 후에 냄새가 올라오지 않도록 뚜껑을 닫아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싱크대 배수구를 청소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이용하면 세정력이 더 좋아져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녹슨 냄비나 기름기가 많은 설거지를 할 때도 효과가 좋습니다. 우선 배수구 뚜껑을 열고 배수구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그 후에 구연산을 뿌려주고 마지막으로 물 소량을 뿌려주면 되는데요. 물을 뿌리고 나면 거품이 생기는데 5분정도 방치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물을 뿌려서 거품을 제거한 뒤 칫솔로 구석구석 닦아주면 배수구 때를 없애고 냄새도 제거 할 수있습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하수구 안쪽까지 구연산과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청소를 하면 배수구가 깨끗해질 뿐만 아니라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를 배수구에 뿌리고 너무 오래 방치하면 쾌쾌한 냄새가 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